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블랙 위도우, 그녀의 마지막을 기억하자.

by 케이럽 2023. 1. 14.
반응형

블랙 위도우

1. 블랙 위도우 줄거리

 - 블랙 위도우의 이름은 나타샤 로마노프이다. 영화는 그녀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한다. 놀이터에서 평범하게 여자 아이 두 명과 엄마가 함께 놀고 있다. 그 여자아이 중 하나가 바로 나타샤 바로 미래의 블랙위도우이다. 평범한 가정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러시아 고위 간부에게 받은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미국에서 가짜 생활을 하는 스파이집안이었다. 아빠 역할의 알렉세이, 엄마 역할의 멜리나, 동생 역할의 멜리나 그리고 언니 역할을 하는 나타샤는 3년간 가족을 연기한다. 그렇게 그들은 미션을 완수하고 가기 싫은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게 된다. 나타샤와 엘레나는 위도우 요원이 키워지는 레드룸이라는 곳에서 지내게 된다. 그곳은 고아들을 데려다가 훈련시키고 낙오되는 아이들은 무참히 죽이는 곳이었다. 한마디로 킬러 양성집단소였다. 하지만 21년 후, 나타샤는 레드룸의 보스를 폭탄으로 사살하고 어벤저스에 합류하게 된다. 그러던 중 소코비아 협정이 일어날 때 어벤저스들은 서로 분열하게 된다. 그러면서 잡히지 않기 위해 블랙위도우는 도망자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다른 위도우 모습들이 나온다. 한 명의 타깃을 죽이기 위해 동원된 요원들은 목적을 달성하지만 한 명의 요원이 세뇌가 풀리며 그곳을 이탈하게 된다. 세뇌가 풀린 요원의 이름은 엘레나이다. 바로 어릴 적 나타샤의 동생 역을 맡은 사람이었다. 그렇게 그녀는 세뇌를 해독시킬 수 있는 물질을 나타샤에게 보내게 된다. 그러던 중 나타샤는 정체 모를 괴한에게 죽임을 당할 뻔하게 되며 그 이유를 찾아 예전 자신의 집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동생을 만나고 서로 한바탕 서로 싸우게 된다. 하지만 해독제를 찾기 위해 나타난 다른 요원들로 인해 그들은 서로를 돕게 된다. 그러면서 나타샤는 레드룸이 아직 존재하고 그 보스도 살아 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러면서 해독제로 다른 이들의 세뇌를 풀게 하고 레드룸의 보스를 제거하기 위해 그를 찾아 나서게 된다. 하지만 레드룸의 위치를 알지 못하기에 알고 있는 사람을 찾아가기로 한다. 바로 어릴 적 아버지를 연기한 알렉세이였다.

2. 결말 

 - 하지만 알렉세이는 현재 교도소에 있다. 그는 예전 미션을 완수했지만 오히려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 그래서 그를 탈옥시키기 위해 그녀들은 작전을 세우게 되며 결국 성공하게 된다. 하지만 알렉세이는 레드룸의 위치를 모르고 있었다. 결국 마지막으로 그녀들의 엄마 역할을 하던 엘레나를 찾아가게 된다. 엘레나는 레드룸에서 화적 물질을 다루는 과학자로 그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었다. 그렇게 오랜만에 재회를 하게 된 가족들은 서로 어색하기만 했다. 그래도 조금씩 과거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서로를 위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결국 엘레나는 다른 사람들을 레드룸에 신고하게 된다. 그래서 레드룸을 끌려가게 된 그들은 위험을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다 작전이었다. 레드룸의 위치도 알게 되고 보스도 처단하기 위해 엘레나가 세운 계획이었다. 계획은 성공하고 레드룸은 부수기 위해 영화는 큰 전투 장면들을 보여주게 된다. 그렇게 레드룸을 부수고 보스를 죽이는 데 성공한 그들은 서로 헤어지게 된다. 엘레나는 다른 위도우를 구하기 위해 블랙 위도우는 다른 어벤저스들을 구하기 위해 잠시 떨어져 있기로 한 것이다. 그 후 현재 세계로 돌아와 블랙 위도우의 묘지를 동생 엘레나가 찾게 된다.  그렇게 영화는 마무리된다. 

3. 후기

 - 마블 영화 중에 항상 비밀이 가장 많았던 히어로 바로 블랙 위도우이다. 그런 그녀의 비밀을 담은 이 영화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거기다 어벤저스에서 호크아이 대신에 죽은 블랙 위도우 였기에 더욱 큰 관심을 받게 됐다. 이 영화가 그녀의 마지막 영화이기를 알기에 나도 영화를 보게 됐다. 그녀가 왜 블랙 위도우가 됐으며 왜 그런 비밀들이 많을 수밖에 없었는지를 알게 해 줬다. 또 그녀의 후임이 바로 동생 역할을 하던 엘레나가 왜 되어야 하는지도 알 수 있게 해 준 영화였다. 개인적으로는 그녀가 어릴 적 안타까움을 가지고 살지만 결국은 남을 위해서 삶을 희생시키는 장면들이 많았다는 사실에 그녀가 더 이상 영화에 등장하지 않게 된 것이 아쉽기만 하다. 특히 그녀가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고 다음 착지 장면을 볼 수 없다는 사실도 아쉽게만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물랑루주 때부터 좋아하던 니콜 키드먼이 강한 여성 히어로로 등장한 이 영화는 잊을 수 없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